시립예술단, 온라인「국악상설공연」시동

박채윤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1 03:0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1일(화)부터 시립창극단, 국악관현악단 유튜브 무관중 공연 중계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극복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차원에서 광주 국악상설공연 녹화중계를 지난 3일 지역 예술단체에서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광주 국악상설공연 녹화중계를 21일부터 시립예술단(창극단, 국악관현악단)이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관련사진1.jpeg



관련사진2.jpeg



다양한 해설과 더불어 전통 국악공연과 퓨전 국악 등이 섞여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6,000회를 넘어서는 등 많은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공연은 광주시립창극단의 화려한 교방무 무대를 시작으로 놀부가 부자가 된 흥보의 집에 찾아가 화초장 하나를 얻어오는 과정의 재밌는 모습을 담은 단막창극 ‘화초장’을 공연한다.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시립국악관현악단이 액맥이타령, 관현악 ‘프론티어’ 등을 선보인다. 더불어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제작한 코로나 응원송 ‘힘내요 광주시민’을 연주하며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로한다.



24일 도드리와 굿패마루, 28일 시립창극단과 시립국악관현악단, 5월1일 오후 2시 얼쑤와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 등이 온라인 국악 상설공연을 이어간다.



또한 실시간 녹화 라이브 중계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을 상시 업로드한다.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현출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는 무관중 온라인공연을 지속하겠다”며 “5월 중에는 온라인 공연 횟수를 늘려 더 다양하고 신명나는 국악무대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윤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