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무유디치과 광주보훈요양원 덴탈버스 의료봉사 펼쳐

윤주원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3:21: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찾아가는 나눔진료-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

9월 25~26일 한국보훈 복지의료공단 광주보훈요양원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

2016년부터 '유디덴탈버스'로 찾아가는 나눔진료를 시행

▲광주유디상무치과의원 임윤태 대표원장
유디치과는 광주유디상무치과의원과 광주학동유디치과의원과 함께 9월 25~26일 양일간 한국보훈 복지의료공단 광주보훈요양원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주유디상무치과의원 임윤태 대표원장과 김현섭 원장, 광주학동유디치과 정진석 대표원장등 의료진과 봉사단 10여 명이 참석하여 요양원 입소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 간단한 치료,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시행했다. 또한 유디치과는 평상시 치아 관리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및 입소자에게 구강용품과 틀니 관리 세트를, 유디간호학원은 건강기능식품 '유디 비타민C 1000'을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가 2012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광주유디상무치과의원 김현섭원장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 저소득 층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이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한 장비가 마련된 '유디덴탈버스'로 찾아가는 나눔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광주보훈요양원은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 그리고 지역주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임윤태 대표원장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관리를 돕기 위해 검진과 치료를 시행했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 힘이 될 수 있도록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