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예술회관, 코로나 극복 응원송 제작

윤주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9 14:4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코로나19 극복 예술프로젝트
<힘내요 광주시민>, <힘내요 웃어요>, <함께 불러요>

광주문화예술회관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직간접 피해를 받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기 위한 예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극복 응원송을 제작하여 발표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소속 시립예술단이 제작에 참여하는 응원송은 <힘내요 광주시민>, <힘내요 웃어요>, <함께 불러요> 총 3곡이다.


IMG_0945.JPG



응원송을 살펴보면 1. <힘내요 광주시민>은 1분 정도의 곡으로 무등산 정기를 받아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 마치 장단의 흥겨운 곡으로 한상일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지휘자가 작사 및 작곡을 맡고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김선제 단원이 편곡했으며 광주시립창극단 이은비 단원의 노래로 완성했다.



IMG_0947.JPG



응원송 2. <힘내요 웃어요>, 3. <함께 불러요> 두 곡은 각 40초 정도로 힘든 시간을 함께 이겨나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주국악상설공연에 참여하고 있는 국악 그룹인 ‘올라’의 윤현명씨가 작사를, 서주원씨가 작‧편곡을 맡았다. 노래에는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원이 참여했다.



세 곡 모두 기운을 주는 빠른 템포와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있는 시민들을 향한 위로와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완성된 응원송은 조만간 광주문화예술회관 SNS 계정을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행정전화 및 직원 컬러링 등에 적용해 폭넓게 노출할 예정이라고 한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 중 시민들이 슬기롭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목요일 오후 2시와 3시, 광주시립예술단 공연 실황 생중계 프로그램 <안방예술극장>을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에는 광주시립예술단의 지난 공연을 편집해 유튜브에 게재한다.






윤주원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