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6일 광주여성가족재단 광주젠더포럼서 특강

기은총 / 기사승인 : 2019-12-08 17:1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91206 제8회 광주젠더포럼 특강_GJI0500.JPG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여성가족재단 광주젠더포럼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혁신과 소통으로 다져가는 광주, 대한민국 미래로라는


특강을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 소통, 청렴 등 3대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혁신은 창조적 파괴로, 나무는 꽃을 버려야 열매를 맺고 강물은 강을 버려야 바다에 이를 수 있다며 혁신과 소통으로 이룬 광주시 핵심성과를 소개했다.


이 시장은 혁신과 소통으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할 수 있었으며, 광주형 일자리 첫 사업으로 광주글로벌 모터스 출범되고,


숙의형 의론화로 17년 간 논란의 대상이었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착공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친환경자동차, 에너지 및 수소산업, 인공지능, 공기산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11대 대표산업을 집중 육성해 일자리 중심의


포용적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특히 세계적 도시들을 추월할 유일한 돌파구인 인공지능을 집중 육성해 인공지능 메카도시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여성이 당당하게 살기 좋은 광주를 위한 다양한 정책도 소개했다.


이 시장은 초저출산 현상과 여성의 일·생활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9월 광역시 최초로 광주긴급아이돌봄센터를 개소한 것에 이어 11월에는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주가 저출산 문제 해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찾아오고 돌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이를 위해


결혼-출산-육아-보육단계별로 본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광주시청>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