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면접체험관, AI면접지원 등 온택트 비대면 취업지원프로그램 선제적 도입
지난 3년 동안 10,388명 취업알선, 713명 취·창업 성공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농성동에 위치한 청춘발산공작소는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힐링공간 제공을 위해 조성한 ‘잡카페 청춘발산공작소’가 오는 30일 개소 3주년을 맞는다.
▲ 청춘발산공작소 |
스터디룸과 회의실, VR(가상현실)·AI(인공지능) 면접체험관, 1,000여 권의 도서를 보유한 독서공간, 정보검색대, 카페테리아 등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광주 대표 청년 일자리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VR면접체험관 |
지난 3년 동안 전문직업상담사가 상주하여 미니 취업박람회, 1:1 취업지도 교육, 찾아가는 취업상담, 동행면접 등을 통해 10,388명의 취업 알선하고 713명의 취ㆍ창업을 지원하는 등 맞춤형 취·창업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취업 절벽 상황 속에서도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위축된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 AI(인공지능) 면접체험관 |
더불어 광주 자치구 최초로 VR 면접체험관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대면 면접을 지원함으로써 구직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공정하고 객관적인 채용면접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금년에는 공공기관·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 현장에서 실제 도입되고 있는 AI 면접체험관을 새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구일자리센터 SNS 채널을 개설하여 구직청년에게 적기적시에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쌍방향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