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 오는 21일까지 모집

윤주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4-13 10:0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콘진원 대표 창작자 육성 사업, 역대 최대 규모로 550여 명 교육생 모집
정상급 멘토 참여…1:1 도제식 멘토링 제공
창작지원금, 네트워킹·성과발표 지원 등 창작자를 위한 실질적 지원

콘진원, 창의인재동반사업 역대 최대 규모로 550여 명 교육생 모집


김문정 음악감독, 강동윤 음악감독, 김도훈 프로듀서 등 정상급 멘토 참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2020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이하 창의인재동반사업)’창의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콘텐츠 장르별 전문가의 1:1 도제식 멘토링을 통해 청년 인재의 창작능력을 개발하고 산업계 진출을 지원하는 콘진원의 대표 창작자 육성 사업이다.



◆ 20개 플랫폼기관·270여 명 멘토 참여…창작지원금,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올해 창의교육생은 역대 최대 규모로 총 550여 명을 모집한다. 교육생 선발은 이달 초 멘토링 운영과 사업 지원 전담 목적으로 선정된 20개의 플랫폼기관을 통해 실시한다. 플랫폼기관은 ▲음악 ▲공연/뮤지컬 ▲방송/영상(MCN) ▲웹툰/애니메이션 ▲게임 ▲디지털콘텐츠(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6개월 간 270여 명의 현장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뮤지컬 <레베카>, <모래시계>의 김문정 음악감독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태양의 후예>의 강동윤 음악감독 ▲마마무, 다비치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의 작곡 및 디렉팅을 담당했던 김도훈 프로듀서 등 각 분야별 정상급 멘토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예비 창작자들에게는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를 직접 얻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6개월 간 월 120만 원의 창작지원금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집체교육 및 네트워킹, 성과발표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OST 참여, 웹툰 연재 등 성과 다수 배출…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21일까지 모집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년차를 맞이한 창의인재동반사업은 1,813명의 교육생을 육성하며, 콘텐츠 장르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다수 배출했다. 지난해 참여한 교육생 곽보연은 웹툰 <우리는 매일매일>을 카카오페이지에 연재해 구독자 46만 명을 달성했으며, 이승환은 모바일게임 <그레이트 소드>를 출시, 다운로드 누적 10만 건을 넘겼다. 또한 유민호는 KBS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녹두전> OST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검은 사제들>의 장재현 감독,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의 한정석 작가 등 창의인재동반사업 교육생 출신 창작자들이 이미 콘텐츠업계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콘진원 기업·인재양성본부 박경자 본부장은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콘텐츠 창작자 육성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교육생 모집을 대폭 확대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작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및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생 지원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예비 창작자는 오는 4월 21일 11시까지 콘진원 누리집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붙임. 2020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별 모집현황.png


-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별 모집현황





윤주원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 모집분야 및 인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플랫폼기관을 통해 직접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