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2020년 농식품 청년 스토리텔링 디자인단 참가기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농식품 청년 스토리텔링 디자인단’은 중소식품기업과 식품디자인에 관심있는 대학(원)생을 매칭시켜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하에 청년들이 개발한 디자인, 홍보, 스토리텔링 등을 식품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실무형 인재양성 사업이다.
참가대상은 제품디자인 및 홍보방법에 참신한 변화를 원하는 중소식품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무료로 홍보물 제작 및 디자인 샘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 디자인단이 제작한 결과물의 상표권 등록을 희망할 경우, 출원비용을 지원받는다.
aT는 ▲제품과 기업에 대한 스토리텔링형 홍보를 지원하는 ‘홍보·스토리텔링’(9팀) ▲포장디자인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는 ‘포장디자인’(2팀) ▲로고, 캐릭터 등 브랜드의 시각 디자인을 개선하는 ‘브랜딩’(4팀) 분야로 나누어 총 15개 중소식품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진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aT식품외식지원부(061-931-0723)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은총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