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재)백운장학회 장학금 기탁

기은총 / 기사승인 : 2019-12-25 10:35: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박병호 행정부지사님 장학금 기탁-교육보육과 (2).jpg



()백운장학회는 지난 24()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병호 행정부지사는 평생 교육자로서 인재양성과 향토사 정립을 위하여 헌신하신 선친(의송 박태상)에 대한 자식들의 마음을 모았다, “광양시 교육 발전에 작게라도 동참하고자 백운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지난 12일 별세한 의송 박태상 선생은 광양 출신으로 조선대 교수와 조선대설립동지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교육발전에 공헌해 왔다.


특히 20033월부터 광양시지 대표편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방대한 자료수집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광양의 역사를 집대성한 광양시지 발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지난 1970강희보 강희열 형제장군 숭모회를 창립해 묘역정비와 사우 건립 등을 통해 형제의병장의 호국정신이 후세에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밖에도 광양 향토사에 정통했던 고인은 매천 황현 선생 선양사업과 매천공원 조성을 주창해 매천 선생의 순국정신을 후세들이 기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사단법인


한국한문교육연구원 이사장을 역임하기도 한 고인은 1,300수의 한시를 실은 의송 한시집 6권을 출간해 한시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정현복 ()백운장학회 이사장(광양시장)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주신 데 감사하다, “기부자의 뜻에 따라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광양시청>



기은총기자 ngnew@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