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불법 주정차 단속 문자 서비스 시행 … 내년 1월 2일부터

기은총 / 기사승인 : 2019-12-29 12:24: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나주시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폰 앱으로 연중 신청 가능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현수막 게시.jpg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202012일부터 불법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불법 주·정차 CCTV단속 또는 이동식 단속 차량에 적발된 주·정차 차량에 대해 과태료 부과 전, 단속 경고 메시지를 운전자에게 발송하는 시스템이다.



신청방법은 나주시청 홈페이지 접속 또는 가까운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앱(App) ‘·정차 단속 알림 통합 가입 도우미를 설치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시는 시민의 서비스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주요 단속 구간 현수막 게시, 홍보 전단지(1만부)를 읍··동에 배포하는 등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 시 12회까지 단속 경고 안내 문자가 제공된다.



홍보 전단지.jpg



, 문자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구간별 단속 유예시간에 따라 단속되며 과태료가 부과된다.



안전신문고,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한 민원신고는 서비스가 제한되며 시스템 오류, 이동 통신사 사정 등으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문자 알림 서비스를 통해 불법 주·정차 차량의 자진 이동에 따른 원활한 교통 체계 확보는 물론 시민의 교통 편의와 주차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해가겠다선진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나주시청>



기은총기자 ngnew@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