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사회복지사업 수상 잇따라..5개부문 우수기관

기은총 / 기사승인 : 2019-12-27 15:28: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1. 목포시 사회복지사업 수상 잇따라..5개부문 우수기관 (복지행정상 시상식).jpg



목포시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앙부처 주관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5,660만원을 수령한다.



내역을 보면 보건복지부 주관 평가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최우수상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우수상사회보장정보시스템 개인정보보호분야 보건복지부장관표창기초생활보장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차지했으며,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장려상을 받았다.



목포시는 사회복지직 대폭 증원과 23개동 간호직 배치로 동행정복지센터의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역할을 대폭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적극 추진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사회복지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점이 중앙정부 평가에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 초수급자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에 맞춘 신규 수급자 발굴 등 적극적 기초생활보장제도 운용으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한 해였다고 자평했다.



목포시는 이전에도 복지분야 평가에서 우수지역으로 수상한 내역이 있으, 올해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우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복지 분야에서 최고의 해로 평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세대별 개인별 다양한 욕구에 민관이 합심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목포시청>



기은총기자 ngnew@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