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추진

박채윤 기자 / 기사승인 : 2020-03-19 10:05: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3월 16일 조선간호대‧송원대산학협력단, (사)말바우시장 문화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


(200318)광주 서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추진!1.jpg



광주광역시 서구가 16“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약정식을 개최하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


서구는 앞서 지난달 고용노동부 공모에 4개 사업이 선정, 국비 349백만원을 확보하고 총 사업비 379백만원을 투입해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4개사업은 초고령사회 노인돌봄 전문인력 양성 사업, 중장년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아이돌봄 전문가 양성 사업 인공지능코딩전문가 양성 사업 양동시장 연계 상권활성화 청년상인 육성 사업 등이다.


이날 약정식에는 조선간호대학교 산학협력단,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말바우시장 문화센터가 참석해 사업지원 약정을 체결했다.



지난해에 이어 선정된 초고령사회 노인돌봄 전문인력 양성 사업은 경력단절 간호사와 요양보호사의 재교육을 통해 노인돌봄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사업으로 향후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자치단체로서의 역할수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중장년 여성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돌봄 전문가 양성 사업은 맞벌이 가구 등의 출산양육에 대한 부담 경감 및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의 재취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서구는 전통시장의 특수성에 맞춘 취창업교육 및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양동시장 연계 상권활성화 청년상인 육성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을 전통시장에 유입정착시킴으로써 호남 최대 규모의 양동시장에 활력을 더할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사업참여자 모집기간에 청년경력단절여성 등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우리 지역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윤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