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교사 원격화상수업 대비 연수 열기 ‘후끈’

기은총 / 기사승인 : 2020-03-24 17:15: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강좌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 휴업 장기화에 대비해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원격 화상수업 실시간 연수가 전남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23()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에서 주관한 코로나19 대응 원격화상수업 대비 실시간 연수가 이뤄졌다.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 이날 연수에는 500명이 넘는 전남 지역 교사가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도교육청은 참여 교사들에게 원격화상 수업에 대비한 구글 클래스룸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 답변시간도 가졌다.



문태고등학교 박호림 교사는 코로나19 대응 원격 화상수업을 위해 전남교육청에서 시의 적절하게 접근이 용이한 유튜브 원격화상 강의를 제공해준 것 같다.”온라인을 통해 학생을 지도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이현희 과장은 “3주 째 진행하고 있는 이 과정에 교사들의 반응이 뜨겁다.”, “앞으로도 원격화상 수업에 대비해 구글 클래스룸, MS 팀즈 등 다양한 교사 연수 기회를 마련해 휴업 장기화에 따른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경미)은 코로나19 개학연기에 대응해 유튜브 채널을 긴급 개설해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각종 영상 자료를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자료 뿐 아니라 전남e학습터 및 에듀넷 T 클래스 개설 방법 및 학생가입 방법, 구글 클래스룸, MS 팀즈, ZOOM 등 원격 화상수업 강의 자료 등이 올라 교사들의 연수를 돕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온라인 자율학습 위한 동영상 강의 및 미디어 리터러시 등 정보통신윤리 교육 동영상도 지속적으로 탑재해 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 김경미 원장은 유튜브를 활용한 원격화상 프로그램이 접속이 간단하고 끊김도 적어 교직원 연수나 회의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및 학습 자료를 제작·게시하고 실시간 화상원격 강좌 개설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의융합교육.jpg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유트브 채널 화면 이미지.jpg




기은총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