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소소하지만 나누고 싶은’ 전시회 작품 공모

박기영 대기자 / 기사승인 : 2020-02-10 11:2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빛가람 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 전시 작품 21일까지 시청 방문·접수 -


빛가람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 외부전경.jpg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시민의 문화 향유와 예술 활동 장려를 위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 시민전시회작품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소소하지만 나누고 싶은 나만의 시민전시회를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출품 분야는 미술, 사진, 공예 등 예술작품뿐만 아니라 개인 수집품, 소장품 등 전시 가능한 작품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특히 건물 2층만 사용했던 전시공간을 올해부터 1층까지 확대하고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보다 폭넓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나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 양식을 작성해 시청 문화예술과(339-4623)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빛가람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 내부 전시회 모습2.jpg



나주 혁신도시 호수공원 야외공연장 앞에 위치한 빛가람 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은 시민 참여형 문화·미디어 콘텐츠 공간으로 지난 201710월 개관했다.


외벽 투명전광(LED)유리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최신기술을 장착한 컨테이너 형태(2)로 건립돼 시민 휴식 공간, 일자리 정책 홍보, 문화예술 전시관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야간시간대는 LED외벽을 활용해 시정 홍보 및 미디어 아트 작품, UCC영상 등을 상영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추진하는 이번 전시회 공모는 문화 소비자인 동시에 자발적 생산 주체인 시민의 문화적 역량 강화는 물론 일상 속에 문화를 향유하는 문화도시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나주시청>



박기영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