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경찰청,외국인밀집지역 특별치안활동’전개

윤주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5-04 07:22: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예방적·가시적 형사활동, 범죄 분위기 제압 및 불법행위 엄단

광주경찰,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한‘외국인밀집지역 특별치안활동’전개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에서는 최근 광주 외국인 밀집 지역에서 집단적 보복 범죄가 발생하는 등 불안요소가 커지고 있다고 판단, 범죄 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하고 그곳에서 생활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외국인밀집지역에 경찰력을 집중투입해 이번 달 31일까지 특별치안활동을 펼친다.



먼저, 1단계로(4.27~4.30.) 외국인이 자주 찾는 클럽, 주점 등 범죄 발생 취약지 및 활동 시간대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으며, 본격적으로 2단계(5.1~5.31.) 기간 동안 경찰 역량을 집중해 예방적·가시적 형사활동을 전개하고,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2단계 기간에는 국제범죄수사대를 비롯하여 형사·지역경찰 등이 집중적으로 투입되어 주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우범지역 내의 음주소란 행위·집단행동·무질서 행위에 대해 단속과 현장 계도 활동으로 안정화시키고, 출입국·외국인 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외국인 대상 불법 취업 알선행위, 허위난민신청 불법체류자에 외국인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외국인의 경우 문제가 생겼을 경우 경찰의 도움을 받기보다 같은 나라 출신이나 지인들에게 도움을 청하다 보니 집단 간의 싸움으로 번지거나 강력범죄로 연결될 수 있다고 보고 국제범죄수사대 등에서는 현장 대면 접촉 활동을 늘려 마찰 요소를 사전에


파악, 범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접근 방식에 변화를 꾀하고 있다.





윤주원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