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신규업체 모집

박채윤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4 15:48: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판매처가 고민인 중소식품기업들 어서오세요!

-판매처가 고민인 중소식품기업들 어서오세요!


-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신규업체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산농산물 소비촉진과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업인­중소기업의 협력모델인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신규업체를 4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200403_판매처가 고민인 중소식품기업들 어서오세요(참고사진2).jpg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대형유통채널 바이어 초청행사



지난해 aT에서 지정한 농공상기업은 총 474개소로, 이들 기업의 국산원재료 사용비중은 국내 식품기업의 평균 사용비중인 44%보다 높은 72%에 달해 우리 농어업인의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농공상기업 신규업체로 선정되면 aT로부터 판로확대와 자금융자, 바이어상담회,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전용판매관인 용산역 내 찬들마루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우체국 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내 전용판매관에도 입점할 수 있어 판매처를 고민하는 중소식품업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200403_판매처가 고민인 중소식품기업들 어서오세요(참고사진1).jpg


2019년 aT-오아시스마켓 업무협약 체결식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왼쪽), 오아시스마켓 최우식 대표이사




지난해 우리 전통약용식물로 건강차와 음료를 만드는 농공상기업 A사는 온라인 판로확대에 힘입어 10%의 매출증가를 올렸으며, 무설탕 잼과 곡물당 생산업체 B사는 제품디자인 개발비와 홍보마케팅을 지원받아 중국에 잼류 5톤을 신규수출하는 등 다양한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aT는 지난해 우체국쇼핑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에서 판매개선 부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농공상기업 선정평가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식품기업지원시스템(www.foodbiz.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aT 식품기업컨설팅부(02-6300-1735)로 연락하면 된다.






박채윤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저작권자ⓒ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오늘의 이슈